티스토리 뷰
목차
최근 MZ 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명 '디지털 디톡스' 게임인 '피크민 블룸'을 아시나요?
최근 이용자가 계속 늘고 있고, 인기 걸그룹 뉴진스도 피크민 블룸을 즐기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한 인기 게임입니다.
'걷기를 즐겁게 하다'라는 게임 주제에 맞게 스마트폰을 들고 산책을 하면서 즐기는 게임으로, MZ세대의 헬시플레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피크민 블룸 소개합니다.
추운 날씨에 움추리지 말고 즐겁게 걸으면서 건강해 지는 게임 해보시기 바랍니다.
피크민 블룸이란?
포켓몬고를 만든 닌텐도의 게임 시리즈 입니다. 스마트폰을 들고 산책하듯 걷기를 통해 피크민을 찾고 기르는 증강현실(AR)게임 입니다. '걷기를 즐겁게 하다'라는 게임 주제처럼 산책을 하면 되고, 걸은 경로에 모종을 심고 피크민이라는 캐릭터를 키워내는 것으로, 평화로운 들판을 걸으면서 꽃을 피우면 됩니다.
우리나라에는 2021년 처음 출시 되었고, 2024년 친구 추가 기능이 더해지면서 SNS를 통해 서로 게임 정보를 공유하면서 함께 플레이가 가능해져 크게 유행을 이끌고 있습니다.
걸어다니면서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나만의 캐릭터를 키우며 힐링 할 수 있어서 도파민 중독 해소 게임으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피크민 블룸의 기본적 게임 룰
- 걸어서 모종을 찾고, 심은 모종을 길러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 길러낸 피크민에게 다양한 정수를 주고, 그 정수로 얻은 꽃잎으로 다시 꽃을 심어 플레이를 진행합니다.
- 길러낸 피크민을 이용해서 버섯 전투에 참가해 다양한 정수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거리에 랜드마크처럼 있는 빅플라워들과 버섯에서 나오는 엽서들을 수집하는 것도 또다른 컨텐츠 입니다.
- 친구와 함께 주간 걷기와 꽃심기 챌린지를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친구들과 엽서를 주고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 피크민을 이용한 모든 플레이에서 피크민과의 밀접도가 오르고 레벨 4에 다다르면 데코를 획득합니다.
- 피크민의 다양한 데코를 수집하는 것도 주요 컨텐츠중의 하나입니다.
피크민
피크민이라는 닌텐도 게임 시리즈가 원작입니다.
원작의 주인공은 '캡틴 올리마'이고 피크민들은 올리마를 돕는 캐릭터이자 미션 수행을 위한 수단입니다.
피크민의 인기가 많아져서 피크민이 메인인 피크민 블룸이 발매되었습니다.
밝은 분위기의 피크민 블룸과는 달리 원작 게임에서는 피크민이 원주생물에게 먹히는 등 다소 분위기가 다릅니다.
피크민의 종류
- 빨강 피크민 : 불에 강함. 힘 1. 속도 1.
- 노랑 피크민 : 전기에 강함. 힘 1. 속도 1.
- 파랑 피크민 : 물에 강해 잠수가 가능. 힘 1. 속도 1.
- 보라 피크민 : 힘이 셈. 힘 5. 속도 3.
- 하양 피크민 : 독에 면역이 있음. 힘 1. 속도 2.
- 날개 피크민 : 날아다닐 수 있음. 힘 1. 속도 5.
- 바위 피크민 : 단단함. 힘 3. 속도 2.
모종의 종류
- 색 모종 : 해당 색의 피크민이 자라남. 뒤에 보이는 픽토그램이 해당 피크민이 추후에 획득할 데코의 카테고리를 알려줌. 회색은 미획득 데코, 노란색은 이미 획득한 데코.
- 빨강, 노랑, 파란색 모종은 1000걸음, 보라, 하양 모종은 3000걸음, 핑크(날개), 회색(바위) 모종은 5000걸음
- 큰 모종 : 색은 랜덤이나 뒤에 그려진 픽토그램의 데코를 피크민이 자라자마자 획득, 10000걸음.
- 금 모종 : 100걸음 만에 자라나는 모종. 이벤트 데코 피크민이 자라나며 미션 보상으로 얻을 수 있음.